본문 바로가기
집밥레시피

소고기뭇국 황금 레시피

by jhyjjhyj 2023. 2. 12.
반응형

추운날씨에 미세먼지로 목도 칼칼한 요즘 따듯하고 건강한 한끼 찾으시고 있다고요 ?

근육에 좋은 단백질 식품 소고기와 소화를 돕는 무가 만나 어르신들 건강식으로도 딱인 영양만점  소고기 뭇국으로 건강과 활력을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소고기 뭇국 재료>
4인기준

무-4/1개
소고기200g
다시마 2~3개 (물 1.5L에 넣어 30분 우려줌)
마늘 2쪽
파 3/1개
멸치액젓 2스푼
소금 반스푼
후추 적당량
참기름,식용유 반스푼씩

 

1.깨끗하게 씻은 무는2~ 3cm두깨 0.3cm 정도로 썰어줍니다.

겉 표면이 상하지 않고 깨끗한 무는 껍질을 제거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합니다.

소고기도 무와 비슷한 두깨로 썰어주거나 마트에 국거리로 나온 잘라놓은 소고기를 바로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다진마늘 반 스푼을 사용해도 괜찮으나 통 마늘이 있다면 2개를 칼로 잘게 으깨서 사용합니다.

다진마늘 보다 깔끔한 맛을 낼 수 있어요.

2.손질된 재료를 넓은 냄비에 넣고 참기름,식용유를 반 스푼씩 넣어서 약불에 볶아줍니다.

타지 않게 주의하며 소고기의 핏기가 가실때 까지 천천히 볶아줍니다.

 

3. 소고기의 핏기가 없어지고 무가 설익었을때  다시마 우린 물을1.5L 넣어줍니다.

다시마 물을 미리 준비하지 못했다면 물과 다시마를 같이 넣어 끓이고 나중에 꺼내어도 됩니다.

다시마를 사용하면 깔끔한 감칠맛이 살아나서 한층 더 맛있는 뭇국을 드실 수 있어요

4. 강 불로 10분간 팔팔 끓여줍니다.

제거하지 않고 먹어도 무방하나 깔끔한 맛을 위해 거품과 올라오는 불순물들은 떠서 제거해주고, 다시마는 꺼내줍니다.

 

5. 불순물이 제거 된 후 어슷썰기한 파를 넣어주고, 액젓 2스푼과 소금 적당량을 넣고 간을 맞춰줍니다.

멸치액젓이 없을 시 까나리액젓이나 참치액젓을 넣어줘도 괜찮습니다.

국간장도 많이 쓰이지만 액젓이 조금 더 깔끔하고 시원한 맛을 내 줍니다.

6. 무가 완전히 익고 고기가 부드러워졌으면 후추를 톡톡 넣어 마무리 해줍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따듯하고 시원한 소고기 뭇국

환절기, 면역력에 좋고 소화도 잘 되는 무 요리로 건강하고 맛있는 한끼 식사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